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장흥근)은 학력인정 성인문해 중학과정 학교명(기존 대전평생교육대학)을 ‘대전늘푸른학교’로 변경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관은 지난 9월부터 학교명칭을 공모한 결과, 서울, 경기 등 전국 각지에서 144편이 접수되어 전문심사위원들의 1차 심사를 통해 6편의 학교명이 선정되었고, 전체 학습자를 대상으로 2차 심사를 실시해 ‘대전늘푸른학교’가 최종 선정됐다.
또한, 이번 명칭 변경은 학습자 및 졸업생들의 명칭 변경 요구와 학력인정기관으로서 타 평생교육기관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한 것으로 ‘대전평생교육대학’에서 ‘대전늘푸른학교’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
한편, ‘대전늘푸른학교’는 대전 유성구에 거주하는 임한필씨가 응모한 명칭으로 ‘만학도들이 동심의 세계를 꿈꾸는 생각과 마음이며, 상록수처럼 늘 푸르고 활기찬 삶을 전개해 나가는 학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장흥근 관장은 “명칭공모에 참여와 관심을 가져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성인문해 중학과정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