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대전시(권선택 시장)은 지난 1일 시청 화합실에서 북한이탈주민 지원협의회를 개최해 위원 위촉과 함께 내년도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계획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위원은 모두 15명으로 대전지역적응센터(하나센터)를 비롯한 북한이탈주민 유관기관 관계자 13명과 시 여성가족청소년과장 등 2명이다.
또 위원장에는 박희진 대전시 의회 복지환경위원장, 부위원장으로는 배영길 북한이탈주민 지역적응센터장(하나센터장)이 선출되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북한이탈주민 지역정착 실태와 최근동향, 2017년 사업추진 사항에 대한 보고 및 심의가 진행되었으며, 2018년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 및 신규사업에 대한 심의를 통해 내년도에는 북한이탈주민지원에 대한 지역중심의 사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신임 박희진 위원장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지역사회적응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