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약칭 청탁금지법)’ 시행 1주년을 맞아 교육분야 청탁금지법 사례집을 발간, 전체 학교 및 기관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실무자 중심의 T/F팀을 운영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간 배포한 청탁금지법 사례집, 질의해설집, 매뉴얼 등 다양한 분야에 산재되어 있는 자료 중에서 청탁금지법 시행이후 학부모와 교직원이 가장 궁금해 하는 교육분야 위반사례, 허용사례 등 핵심내용만을 정리했으며, 국민권익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알기 쉽게 제작했다.
또한, 청탁금지법의 제정 목적 및 주요 내용과 청탁금지법에 대해 학부모와 교직원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분야별 Q&A형식으로 담았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 사례집이 교육현장에서 청탁금지법을 알기 쉽게 이해하고 실행하여 청렴하고 깨끗한 대전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