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다음달 1일 강서구민회관에서 '강서 실버스타 대축제'를 개최한다.
26일 예선을 거쳐 다음달 1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최종 결선이 진행된다.
예선을 통과한 동아리 5개조와 개인 3개조 등 총 8개조 노인 100여명이 최종 결선에 진출해 경연을 펼친다
.
뽀식이 이용식, 아나운서 노경미의 사회 속에 '내 나이가 어때서'의 가수 오승근, 쌍둥이 가수 윙크 등이 출연해 축제의 흥을 한층 돋울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고령화 추세에 맞춰 어르신들도 예전과 달리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시고 호응과 만족도도 높다"며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결선 심사에서는 작품의 독창성, 창의성, 열정, 화합 등을 종합평가한다. 각 부문별 평가를 반영해 실버스타상, 은빛상, 열정상 등 4개 분야에 시상한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어르신청소년과(20-2600-672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