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홍천군 서석면축제위원회는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석면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3회 서석 코스모스 축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년도에는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코스모스 고장임을 바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서석면 경계인 솔치터널 입구부터 주 행사장인 서석면 체육공원에 이르는 도로변에 코스모스를 식재하여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코스모스 가꾸기, 도로변 잡초제거 등 환경정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축제기간 동안 교통 혼잡을 예방하기 위한 교통대책 및 관광객 안전대책 등 손님 맞을 준비를 마쳤다.
금년도 행사는 황금연휴를 맞아 코스모스 꽃길걷기, 향토음식 먹거리장터, 캠핑존, 카누체험, 코스모스가요제, 깡통열차, 동아리 공연, 수제맥주 체험, 풍등 날리기, 느린 우체통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하여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