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음성군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2017년 충청북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음성군 관내 가구 중 표본가구로 선정된 960가구의 가구주와 만 13세 이상 가구원이며, 조사원의 방문·면접 조사로 진행된다. 조사결과는 자료처리 및 분석을 거쳐 12월에 공표할 예정이다.
조사항목은 가족ㆍ가구, 교육, 보건, 환경, 안전, 주거ㆍ교통, 복지에 대한 내용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사회지표를 생성하고, 시대적 변화에 따라 군민들의 생활과 의식형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분석하여 사회정책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조사대상 가구에서는 조사원의 방문 시 반드시 조사요원증을 확인하고 조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