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충북 괴산군은 오는 31일부터 9월3일까지 열리는 고추축제 기간 세계고추전시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세계 50여개국 100여종의 일반고추와 관상용인 화초고추 30여종을 볼 수 있다.
또한 남성의 성기모양을 한 남성고추와 열매가 위로 맺히거나 종 또는 뱀 모양의 신기한 모양의 고추가 전시돼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2002년부터 전국에서 수집해 자체 선발, 재배한 품종인 관상용 고추는 괴산의 유명 관광지인 화양동, 수옥정, 괴강 등의 이름이 붙여져 있어 고추로 지명을 익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군은 국내·외 고추의 비교로 국내 고추의 우수성과 괴산이 고추의 고장임을 알리고,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해 소비를 촉진시킨다는 계획이다.
나용찬 괴산군수는 “5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된 괴산고추축제의 명성을 한 단계 더 높이고 고추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많은 즐거움을 주기 위해 세계 고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