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20~26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일주일을 ‘다문화이해교육 주간’으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을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교육지원청, 학교, 가정 등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문화친화적인 교육환경을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각 학교마다 교육과정 운영특성에 맞게 교과시간, 교과융합시간,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다문화이해교육, 다문화인식개선수업, 다문화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다문화관련 체험과 소감문 쓰기, 사행시 짓기, UCC 제작 대회, 그리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김준기 교육안전과 과장은 “다문화이해교육 주간 운영이 모든 학교구성원과 시민사회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사회가 바람직한 다문화 사회로 가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