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다음달 8일까지 주민과 감성소통의 창구 ‘공감글판’ 여름편 문구 공모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구청사 벽면에 마련된 ‘공감글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른 그
림과 글을 입는다.
지난해까지는 직원들에 한정해 문구를 공모했었으나, 올해부터는 주민들의 ‘공감’까지를 더하고자 공모 대상을 확대했다.
문구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것으로 계절감이 있고 보는 이들로 하여금 희망과 감동을 전달 할 수 있는 글이면 된다. 창작도 가능하고 기존의 문학작품 등에서 발췌도 가능하다. 양천구 주민이면 누구나 1편씩 응모할 수 있다.
공모에 당선된 작품은 상금(전통시장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당선작이 창작품인 경우에는 30만원, 기존 작품 등에서 발췌했을 경우에는 10만원이다. 당선을 놓친 가작 1편에도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심의를 거쳐 선정된 작품은 6~8월까지 구청 청사 외벽에 게시, 여름을 알리는 글귀가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