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경북도는 올해 노인 일자리 예산을 전년보다 68억원 증액해 602억원을 투입한다. 노인 2만7천여명에게 일자리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일자리 참여자 활동비를 월 22만원으로 2만원 인상했다. 공공시설 환경미화 등 단순 작업 위주보다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에 중점을 둔다.
버섯·콩 재배 등 지역 영농, 공동작업, 청소·소독, 세차, 소규모 식당운영, 참기름·국수·빵 제조·판매, 학교급식·보육시설 도우미 등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함께 시니어 인턴십 사업을 해 60세 이상 500명에게 공공기관, 민간기업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취업을 돕는다.
지난해 노인 270여명이 인턴십에 참여해 취업에 성공했다. 전종근 경북도 노인효복지과장은 "민간 분야에서도 노인 일자리 창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찾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