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보령 대천초등학교(교장 전영배)는 3월 14일(화) 1교시부터 4교시까지 봉산관 및 방과후 교실에서 5~6학년을 대상으로 ‘수학과 친해지는 쉼이 있는 놀이터, 파이데이’를 운영했다.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향상시키고 학년 초 교사와 학생 간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는 새 학년도에 맞추어 3월 14일을 수학과 친해지는 날로 정하여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 활동 중심으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학생들은 각 부스별로 이동하면서 다빈치, 카프라, 4D, 매지믹서, 오셀로, 스도쿠, 도형판, 창의적 구조물, 암호 맞추기 활동들을 두루 체험하였다. 부스에서 만난 팀끼리 수학 실력을 겨루며 이겼을 때는 환호하고 졌을 때는 아쉬워하기도 했다.
6학년 김○○학생은 “수학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친구들과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하니 수학에 자신감이 생기고 게임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니 훨씬 재미있고 쉬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수학을 어려워하고 힘들어했던 학생들이 ‘수학은 재미있는 활동, 즐거운 놀이’라고 느끼고 수학에 대해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