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보령소방서 소방용수시설 점검장면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오는 31일까지 화재출동 시 초기 대응 능력을 제고하고자 보령시 관내 373개의 소방용수시설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3월에 들어서면서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지반 침하, 패킹 마모 및 균열, 배관의 노후 등 고장이 발생하기가 쉽기 때문에 소방용수시설(소화전, 급수탑, 저수조) 및 비상소화장치에 대한 점검 계획을 마련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용수시설 고장현황 및 사용 가능여부 확인. 노후 용수시설 교체. 시설 주변 토사, 쓰레기 제거 등 환경정리 실시. 표지판·보호틀 등 보조시설 설치여부 적정성 등 확인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또한, 소방용수시설 부근 불법 주‧정차된 차량으로 인해 유사 시 사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소화전 주변 5m 이내 주정차 단속을 추진하는 한편, 주민을 대상으로 비상소화장치 및 소화전 사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이번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을 통해 고장이 발견된 소방용수시설은 즉시 정비하여 화재 시 사용가능한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보령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