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연말연시 송년제야 및 해맞이 행사로 주요 도로 통제 “셔틀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당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올해 제야의 종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등 연말연시 다중 운집 행사에 대비하기 위해 경찰이 울산 도심과 외곽 도로 통제에 나선다.◦ 울산경찰청은 내일(31일)부터 이틀 동안 2025년 제야의 종 타종식과 2026년 해맞이 행사 13개소에서 총 17만여 명의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
정읍시 여성문화관은 지난 2일 올해 상반기 교육 입교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입교식은 영어회화 등 55개 과목 강사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강사 선서, 수강생 오리엔테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여성문화관에 따르면 8개 과정으로 이루어지는 상반기 교육 수강생은 모두 1천320명이다.
교육은 3월부터 5월까지 이어진다.
여성문화관은 특히 올해는 그간 성과를 바탕으로 대 변화에 적극적으로 부응, 눈앞으로 다가온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새로운 사고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SNS 활용 기법과 사물 인터넷, 중국어 회화 등 신규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여성문화관 관계자는 “ 교육을 통해 시민의 잠재 능력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취업과 창업 기회를 확대하고 동아리 활동 등 문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