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김포시가 시정소식지 점자판을 발행에 이어 점자 판독이 어려운 시각장애인과 바쁜 현대인을 위해 읽어주는 김포마루 서비스를 2월부터 제공한다.
이는 지면으로 발행되는 김포마루 소식 중 가장 이슈가 되고, 알아두면 좋을 소식을 선별해 음성파일로 제공하는 것으로 김포시청 홈페이지(www.gimpo.go.kr) 메인 화면의 ‘음성파일 듣기’ 버튼을 클릭하면 재생된다.
박정우 공보담당관은 “이번 서비스는 정보 취약계층의 알권리 보장 및 현대인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호응이 좋을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월 1일 시정소식지를 발행하며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는 이메일로 뉴스레터를 발송해 시정소식을 전하고 있다. 더불어 SNS, 블로그 운영은 물론이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한 시정소식 문자발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