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여수시(시장 주철현) 1일 시민시장 20명이 오는 13일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시는 12일 지난해에 이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시민 시정체험 프로그램인 ‘1일 시민시장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3기째인 시민시장 20명은 지난해 11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했다. 일반시민 10명과 주위에서 신망이 두터운 환경미화원, 버스·택시 운전기사, 시장 상인 등 현장근무자 10명을 선정했다.
시민시장은 오는 13일 여수시도시공사 환경미화원인 유광수(59)씨를 시작으로 매월 2명씩 활동하게 된다.
유광수 시민시장은 오는 13일 오전 주간업무계획 보고회에서 위촉장을 받고 시민시장 직무를 시작한다. 주요 활동은 민원인 상담, CCTV 관제센터 견학 등이다.
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27명이 1일 시민시장 역할을 통해 시정에 참여했다”며 “올해 제3기 시민시장도 여수시민으로서 시정을 이해하고,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