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천안에 소재한 중부도시가스(대표 김병표)가 충남의 지속 가능한 충남인재 양성을 위해 2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 안희정, 이하 재단)에 기탁했다. 중부도시가스는 2012년 재단 설립당시 충남의 인재육성 및 교육발전을 위해 매년 2천만 원씩 5년간 총 1억 원의 장학기금 기부약정을 체결한 기부 약속을 실천해 왔다.
중부도시가스는 재단에 장학기금 기부를 비롯해 자체 봉사단체를 통해 사랑의 헌혈 나눔 실천, 시각장애인과의 교감프로그램 진행, 겨울철 연탄 나눔 및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는 충남 내 우수기업이다.
재단 김명숙 상임이사는 ‘충남도 내의 기업이 저성장의 경제여건 속에서도 나눔으로 지역인재를 키우는 일에 함께 해주신 중부도시가스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재단의 인재상인 지역사회에 공생·순환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데 장학기금이 잘 쓰여 질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충남인재육성재단은 ‘공생·순환형 인재육성으로 지속 가능한 충남 공동체 형성’을 추구하고 있는 충남도 출연기관으로 공모제 장학사업과 공익인재육성사업, 충남 대전 학생기숙사 운영 및 서울 학생기숙사 건립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충남에 필요한 다양한 재능을 가진 공익인재 육성과 교육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자발적 장학기금 기탁 및 소액교육기부를 할 수 있는 CMS를 시행하고 있다.
기타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기부 문화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cninjae.or.kr) 또는 재단 대외협력팀(041-635-980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