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안성경찰서(경찰서장 연명흠)에서는 또래 친구들을 학교폭력으로부터 지켜주기 위해 활동중인 명예경찰소년단원들중에서 2016년 한 해 동안 가장 모범적이고 활동실적이 우수한 학생 6명을 선발하여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는 행사를 가졌다.
안성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은 2016년 한 해 동안 17개 학교, 213명이 각 학교에서 순찰활동과 안전활동, 상담 및 돌봄활동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친구들을 지켜주고 있는 ‘모범적인 학생동아리’이다.
안성경찰서 연명흠 서장은 우수 명예경찰소년단원들에 대하여 표창장을 수여한 후 식사를 겸한 간담회를 통해 그 동안의 수고를 치하하고, 학생들의 진학문제에 관심을 보이며 멘토를 자청하는 등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었다.
오늘 표창을 수상한 공도중학교 최군은 명예경찰소년단 활동으로 표창을 받은 것도 좋은데, 점심까지 사주시면서 서장님의 공부방법까지 전해주셔서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앞으로도 안성경찰서는 명예경찰소년단원들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활동으로 행복한 학교, 꿈을 키워가는 배움의 터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안성경찰서와 명예경찰소년단의 아름다운 우정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