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광주광역시는 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안전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안전도시 문제점 진단과 재난대응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워크숍에는 (사)패트롤 맘 광주지부, 광주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4대악척결범국민운동본부 광주지부 등 7개 단체, 안전지킴이 위원, 시 교육청, 시·구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양철수 광주전남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은 ‘광주시 안전도시 현안문제와 향후 발전방안’이란 기조발표를 통해 안전도시실천과제로 ▲도시계획수립단계에서 안전대책반영 ▲성과지표의 관리 및 도시안전백서 발간 ▲안전관리계획을 정책에 반영 ▲광주종합방재센터 설립 ▲교통사고 다발지점 관리 강화 및 교통환경 개선▲범죄예방을 위한 물리적 환경 개선 등을 주장했다.
한수구 청렴사회자본연구원장은 ‘안전한 대한민국, 청렴한 공직자’ 주제발표를 통해 재난과 부패는 연관성이 깊고 특히 하수처리공사장, 관급공사, 교통안전시설물 공사 등 부실시공은 곧바로 재난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강도 높은 변화와 개혁, 갑질 행태 배격, 재난담당자 윤리의식 강화를 주문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안전을 체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변화와 개선에 집중하고 견고한 안전도시의 기반을 다져 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