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담양 창평면에 따르면, 창평면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경임) 회원들이 손수 만든 고추장을 지난 11월 21일 홀로 어르신 40명에게 전하며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깊어지는 이웃 간의 사랑을 표했다.
김경임 회장은 “사람이 그립고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을 위해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손수 고추장을 만들고, 또 이를 전달받은 어르신들께서 많이 좋아해 주셔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소외받는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