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우리 동네 미세먼지 농도를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은 작년 1월부터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미세먼지 경보제가 확대(PM10 → PM10, PM2.5) 시행됨에 따라,
광주지역 미세먼지 농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 ‘우리동네 대기질’과 연구원 홈페이지(http://hevi.gwangju.go.kr),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에서 대기질 정보와 미세먼지 예·경보 상황을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우리동네 대기질’ 앱은 ▲실시간 대기정보 ▲시·도별 대기질 ▲대기질 예·경보 ▲우리동네 측정소 ▲국민행동요령 ▲대기오염 배움터로 구성됐다. 설정 메뉴에서 대기질 예보를 선택하면 하루 4회(오전 5시, 11시, 오후 5시, 11시) 예보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에어코리아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서 휴대전화 문자(SMS)서비스를 신청하면 대기질 예보를, 시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 ‘대기질정보 SMS신청’을 하면 대기오염 경보상황을 받아볼 수 있다.
서광엽 환경조사과장은 “광주지역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원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지만, 동시에 중국이나 몽골 등 외부에서 유입되는 오염원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대책도 필요하다”며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스마트폰,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통해 제공되는 우리동네 대기질 정보를 활용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