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 및 건강하고 바른 성장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 사업을 11월중에 시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만 11 ~ 18세 여성 청소년 기초생활 수급자중 의료급여, 생계급여 대상과 지역아동센타 및 아동복지시설 여성청소년이 대상이 된다.
지원 내용으로는 생리대를 현물로 지급하여 3개월분을 1세트로 지급할 예정이고, 지원시점은 해당거주지 동사무소 및 보건지소에서 11월 21일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단 상동지역과 수성동지역은 샘골보건지소와 보건소에서 수령가능하며 대상자 가족에게 먼저 안내문 및 신청서를 보내 가정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오면 신청처 확인만으로 생리대를 지급할 예정에 있다.
청소년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본인이 수령하지 않고 대상자 가족이 대리 수령할 수 도 있다.
아울러 정읍시는 이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의 경제적 부담은 물론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사회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