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5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2월 31일(수), 세종국악당에서 ‘2025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다. 재단은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여주시민과 함께 여주시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노래하고 다가올 봄의 희망을 꿈꾸기 위해 2025년의 마지막 공연으로 이번 송년음악회를 준비했다. 여주시민과 전문 ...
광주광역시는 정부3.0 추진 4년차를 맞아 올 한해 시가 추진한 정부3.0 성과를 모아 ‘2016 광주광역시 정부3.0 우수사례집’을 30일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발간으로, 올 한해 광주시가 역점 추진한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을 비롯해 ‘1913송정역시장’과 ‘스마트 가로등’, ‘모바일 광주 앱’ 등 문화예술 분야부터 경제, 일자리, 안전, 복지에 이르기까지 시민의 일상과 관련된 전 영역의 우수사례와 자치구, 5개 공사․공단 추진 사례 등 총 30개의 정부3.0 우수사례가 총망라됐다.
사례집에 수록된 우수사례는 시민이 직접 생활 속에서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광주시의 시책들로 금년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인 사례들을 중심으로 엮었으며, 사례집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 정부3.0 정책과 관련된 전국의 기관․단체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정부3.0은 공공의 정보를 개방, 공유하며 부처 간 소통과 협력으로 국민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정부 운영 패러다임으로 올해 추진 4년차를 맞았다.
광주시 관계자는 “정부3.0 우수사례집은 앞으로 시정을 알리고 지역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자료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시정으로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