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26일 제3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및 교통안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증진시키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5년 단위의 법정계획 수립 용역으로, 제1・2차 계획에 이어 지난 4월 제3차 계획(2017년~2021년)의 수립 용역을 착수했다.
중간보고회는 관내 교통관련 시설에 대한 현황조사와 교통사고 원인분석을 통해 교통환경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계획의 기본방향과 목표 및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현재 수립 중에 있는 국가 계획 및 경기도 계획과의 일관성을 고려해 계획 지표와 목표치를 설정하고 이에 따른 세부 시행계획안을 마련했다.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은 “향후 5년 간 교통 선진도시 의정부를 만들어 나갈 이번 계획의 수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줄 것과, 향후 계획에 따른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용역은 세부 시행방안과 향후 투자계획을 보완하여 관련기관 협의를 거쳐 12월 중 마무리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