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5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2월 31일(수), 세종국악당에서 ‘2025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다. 재단은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여주시민과 함께 여주시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노래하고 다가올 봄의 희망을 꿈꾸기 위해 2025년의 마지막 공연으로 이번 송년음악회를 준비했다. 여주시민과 전문 ...

광주광역시는 신종감염병으로 인한 새로운 공중보건 위기 상황에 대비해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신종감염병 위기대응 교육 훈련’을 실시했다.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이번 훈련에는 5개 구 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 의료기관, 교육청,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조선대학교 감염내과 윤나라 교수의 ‘메르스 대비 및 대응’에 대한 강의 ▲전남대학교 응급의학과 정용훈 교수의 개인보호복 착탈의 실습교육과 신종호흡기증후군 발생 상황을 가상으로 한 시나리오에 따라 지자체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위기상황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는 도상훈련도 함께 진행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도심 인구 집중과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등으로 사스, 신종 플루, 메르스 등 신종 감염병이 등장하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준비된 대응 체계가 실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 이러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