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KBS 공동주관, 이주배경청소년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성황리 마침
김포시(시장 김병수)와 KBS(아나운서실, 교향악단)가 공동주관한 『이주배경청소년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음악회』가 지난 2월 11일 고촌아트홀에서 이주배경청소년을 비롯한 외국인, 내국인 등 김포시민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12월 김포시와 KBS 아나운서실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한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1부...
광양시가 전라남도가 주관한 ‘2016 공간정보 및 도로명주소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광양시는 지난 10월 18일 보성군 제암산휴양림에서 개최된 발표대회에서 ‘사용자 중심 맞춤형 공간정보 서비스’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공간정보 및 도로명주소 분야의 연구발표와 특강 등을 통해 도내 시·군간 정보를 교류하고 관련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라남도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제출한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1차 서면평가를 진행한 후 우수 3개 시·군을 선정해 현장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광양시는 부동산 정보, 안전지도, 공공와이파이존 정보 등의 ‘사용자 중심 맞춤형 공간정보 서비스’를 정보통신과 자체인력으로 공간정보시스템에 탑재해 시민 생활의 편리성과 직원들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높인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오창석 공간정보팀장은 “시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추진한 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공간정보 서비스를 확대해 시민들의 공간정보복지와 직원들의 업무 만족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