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5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2월 31일(수), 세종국악당에서 ‘2025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다. 재단은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여주시민과 함께 여주시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노래하고 다가올 봄의 희망을 꿈꾸기 위해 2025년의 마지막 공연으로 이번 송년음악회를 준비했다. 여주시민과 전문 ...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등산 장불재 일원에서 호남119특수구조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합동으로 가을 단풍철 산악사고 대비 유관기관 합동 인명구조 훈련을 했다.
○ 이날 훈련은 시 119특수구조단 산악구조대, 중앙119구조본부 호남특수구조대, 국립공원 관리공단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 무등산 장불재 부근에서 산행 중인 등산객 1명이 심정지로 쓰러진 상황을 가정해 항공팀과 지상팀으로 나눠 신속한 현장 도착과 요구조자 응급처치 및 이송 등 산악사고 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 특히, 대구에 배치된 중앙119구조본부 대형헬기가 동원돼 향후 무등산에서 산악사고가 발생한 경우 신속한 대응을 위한 중앙과 지방의 협업체계를 마련했다.
○ 조태길 119특수구조단장은 “단풍철 탐방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산악사고 예방 및 대응으로 정부 3.0 구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