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강화군장애인복지관은 2016년 기능보강사업으로 장애인특별운송차량을 신규로 구입 운행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 차량은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강화군에서 보조금 1억 4천만 원을 투자해 신규로 구입한 차량으로, 기존 18인승보다 더 많은 인원이 탑승할 수 있는 25인승 특장버스다. 리프트 장치와 내부 휠체어 고정 장치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이 이용할 수 있다.
운행구간으로는 매일 2회 운행하는 강화읍, 송해면, 양사면, 하점면, 내가면, 불은면, 선원면 구간과 매주 월·수·금 1일 2회 운행하는 강화읍, 양도면, 화도면, 길상면, 불은면, 선원면 구간이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다.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신규 버스 운행으로 장애인들의 이동권이 보다 많이 보장되어 사회참여 기회가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