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지난 25일 구래동 주민자치센터에서가 청소년자치위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김포소방서 후원을 받아 여름방학을 맞은 구래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 목적, 방법 등에 대한 이론 강의에 이어 학생들이 실습으로 교육을 마무리 했다.
구래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6월 ‘훌륭한 미래 지역 리더 양성’을 목표로 구래동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를 발족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오는 10일 청와대 및 국정원 견학, 16일 우리병원 직업체험교육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