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무더위가 장기화 되면서 열사병 등 폭염질환으로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5일 소방서에 따르면 현재까지 폭염 대응 구급활동 분석 결과 열탈진등 폭염 관련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폭염대응 구급차량이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하였고, 최근에는 열사병 환자를 구급대원의 고품질 응급처치로 구급차 안에서 의식이 돌아와 호전된 상태로 병원에 이송하여 현재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성소방서는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폭염 대응장비 확충 및 응급처치 현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등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열손상환자의 응급처치법을 여러 방면으로 홍보하고 있다.폭염이 한창인 오후 2시~4시 사이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불가피 할 경우 소금 등의 전해질 물질을 섭취해야한다.
열경련 환자 발생 시 환자를 시원한 곳으로 옮겨 경련이 있는 근육을 스트레칭 해주고, 일사병환자는 젖은 물수건 등을 이용해 얼굴과 손발을 닦아 열기를 식혀주고, 의식이 있을 경우에만 소금물이나 전해질 음료수를 마시게 해야 한다.
권은택 서장은 “만약, 폭염으로 쓰러진 사람을 발견하면 즉시 119로 신고하고 구급차량이 도착하기 전까지 환자를 시원한 곳에 옮겨 체온을 내리는 게 중요하다”며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