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안성경찰서(서장 김종식)는 20일 안성시 당왕동 소재 비룡초교에서 보안협력위원과 안성서 직원들이 함께 하는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는 금년 3월 초부터 초등학교 통학로에 경찰관을 배치, △교통사고 예방 △학교주변 순찰 등을 통해 등하굣길 안전 확보를 위해 시행되고 있는 경기남부경찰청의 특수 시책이다.
금일 학생들 등하굣길 안전 활동에 참여한 비룡초 녹색어머니회 회장(남현동)은 “아이들의 안전이 확보됨은 물론 학부모, 교사까지 경찰관과 서로 친밀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며, 무엇보다 학교 앞 무질서가 바로 잡힌 것이 굉장히 좋은 변화였다“고 말했으며, 박수영 보안협력위원회 위원장은 “경찰관들이 학교 주변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데, 보안협력위원이 함께 동참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김종식 안성경찰서장은 “‘최근 안전한 등하굣길 모습과 함께 아이들, 학부모들의 밝은 미소에 경찰관으로서 보람을 느낀다. 안성경찰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