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안성경찰서(서장 서상귀)에서는 2016. 7. 5. 오전 안성경찰서장실에서 안성농민회와 민·경 우호를 증진시키고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에는 서상귀 안성경찰서장과 김종석 안성농민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향후 농민들은 안정적인 농산물 판매처를 확보하고 경찰서 직원들은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안성농민회 소속 농민들은 마늘, 양파, 감자 등 밭작물과 쌀을 비롯 배, 포도 등 다양한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어 안성경찰서 직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으며,안성경찰서 직원들은 “안성에 있으면서 안성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뭐가 있는지 포도를 빼면 잘 모르는데 이번 MOU 체결로 안성 지역 농산물을 지인들이나 부모님께 선물하면 좋을 것 같다.”며 반기는 분위기다.
이날 체결식에서 김종석 농민회장은 “경찰서 직원들이 농민들을 조금 더 이해해 주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 당장 큰 성과를 내기 보다는 상호 협력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밝히고,서상귀 경찰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촌을 지키고 우리 농산물 생산에 고생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향후 경찰서 주차장을 이용하여 지역 농산물 판매 행사를 개최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