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김포시와 김포대학교산학협력단이 지난 7일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유치원, 어린이집 등 집단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설치되는 것으로, 영양ㆍ위생관리 표준화와 식단 개발, 순회방문을 통한 급식소별 맞춤형 지도교육 등을 통해 어린이 식생활 개선에 앞장서게 된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위생적인 식자재 관리와 양질의 급식제공을 위해 체계적인 관리를 함으로써 학부모의 신뢰가 쌓이고, 어린이의 균형잡힌 성장발달이 이뤄져 국가의 미래인 어린이 건강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김포시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최고의 영양, 위생관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