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는 7월1일부터 전국 21개 긴급신고전화를 119(재난), 112(범죄), 110(민원상담) 3개 번호로 통합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광주소방본부는 전면 운영에 앞서 새로운 신고체계의 조기 정착과 시스템 안전화를 위해 9월말까지 시범서비스를 운영키로 했다.
긴급신고전화 통합과 함께 신고내용, 위치정보, 전화번호 등 필수정보가 소방·해경·경찰 등 유관기관에 실시간 공유되기 때문에 긴급상황에 대한 지원기관의 공동 대응이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는 더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주요 국가정책이다.”라며, “광주시가 시범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안전한 대한민국의 초석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시범 운영은 광주와 전남, 제주를 시작으로 7월15일부터 전국으로 확대되고, 오는 10월 전면적인 통합서비스가 전국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