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순천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11일 오후 5시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그 화려한 막이 오른다.
이번 공연은 바그너의 ‘탄호이저 서곡’, 차이콥스키의 ‘로미오와 줄리엣 환상 서곡’ 등 바이올린 오보에 협연과 다양한 레퍼토리로 전통 클래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특히 오보에 협연은 영화 미션에서 넬라판타지아로 소개된 엔니오 모리꼬네의 ‘가브리엘스 오보에’ 연주로 우리에게 친숙한 멜로디를 선사해 듣는 이로 하여금 편안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권은 일반 6,000원, 학생4,000원이며 (단체, 3자녀세대증소지자, 65세이상, 장애인 등은 50%할인) 티켓링크(http;//seller.ticketlink.co.kr) 또는 문화예술회관에서 판매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문화예술회관(061-749-8612,8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네델란드 암스테르담과 이탈리아 로마 국제 음악아카데미 지휘과 학위를 취득한 서경욱 지휘자와 함께하는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2013년 창단이래 우리지역 클래식 인재를 선발하고, 함께 꿈을 키워나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