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함평군 6급 대상 조직 강화 리더십 교육 실시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7~8일 경남 남해군에서 6급 담당 60명을 대상으로 조직 강화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군정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중간관리자인 6급 직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 때문에 군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공직자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이 교육은 강의, 토론, 발표, 역할연기법 등 다양한 참여식 교육이 이뤄졌다.
주요 내용으로 팀 소통, 역량강화 코칭리더십, 창조적인 생각, 감사는 행복의 시작, 힐링투어 등이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공직자들은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는 조직을 이해하는 한편,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담당의 역할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호응이 좋고 교육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많은 직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