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지난 18일 조례동에 개점한 남다른 감자탕 대표 이용배는 개점이후 수익금의 일부인 현금 100만원을 왕조2동에 기탁했다.
이 대표는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게 돼 있는 본사의 규정을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홍준 동장은 “차상위와 현금지원이 없는 기초생계 10세대를 선정해 기탁금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지정기탁 처리로 기부자도, 기부받는 자도 투명하게 처리하기로 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현금 뿐 아니라 물품도 기탁할 것이며 일시적이 아닌 정기적으로 후원할 계획도 있다며 남다른 독지가의 포부도 밝혔다.
남다른 감자탕은 새로운 외식문화를 이끌어 갈 주역이 분명하다. 쾌적한 매장과 매장 내 놀이시설,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으며 메뉴도 다양하여 가족단위의 외식문화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대표는 확신했다.
이제 더 이상 감자탕은 해장국이 아니라 맛있는 한 끼 식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