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순천시는 오는 3일 9시 30분 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에는 지역아동센터에 종사자 16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역량교육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저소득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추진된다.
교육은 2인 밴드 ‘달빛 거지들’의 공연 후 드림스타트 담당의 ‘지역아동센터 통합업무 안내’ 교육이 있을 계획이다.
특강으로 최란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연구원의 ‘행복한 아이들! 행복한 지역아동센터!’란 주제로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현재 순천시에는 47개 지역아동센터에서 1,300여 명의 아이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아동 중 82%가 초등학생이며, 82.3%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대상 아동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여성가족과(061-749-6288)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