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광주광역시는 31일 오후 하천 유관기관 회의를 열고 올 여름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피해에 대비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광주시, 종합건설본부, 영산강홍수통제소, 5개 자치구, 광주환경공단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 기관은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인한 홍수 피해에 대비해 인력, 장비, 물자 등을 확보하고 지원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비상연락체계를 재정비해 수해 발생 시 현장을 중심으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한편, 광주시는 올해 봄부터 유관기관과 함께 영산강, 황룡강 등 국가하천과 지방하천인 광주천 등 총 36개 하천에 대해 수리시설 등을 점검해 정비하고 수방 자재도 확보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비가 적어 홍수 피해가 없었지만 올해는 기상 이변으로 국지성 집중 호우와 홍수 피해가 예상된다”며 “6월 초에 다시 한 번 하천 안전점검을 하고 우기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