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는 수성동 택지지구 원룸밀집지역 내 쓰레기 불법투기 상습 구역에 대한 야간 단속을 펼쳤다.
시는 “최근 쓰레기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지 않는 불법투기 행위가 성행하고 야간에 차량 등을 이용해 불법 투기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이달 한 달 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불법배출 야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24일 환경관리과 직원들을 투입해 쓰레기 배출이 많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집중으로 야간단속을 실시했다.
단속대상은 ▲일반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 종량제봉투 미사용 ▲재활용과 쓰레기 혼합배출 및 대형폐기물 불법배출 행위 등이다.
시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투기자나 위반사항에 대하여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주‧야간 상시단속반을 편성해 종량제 봉투 미사용 및 분리배출 단속과 계도를 실시하는 한편 쓰레기 분리배출과 감량화 그리고 쓰레기 배출 요령 준수 등 시민의식 전환 노력도 강화해 불법 쓰레기 배출을 근절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