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함평군 농번기 토요일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농번기철인 6월4일부터 7월2일까지 토요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5월말 현재 362농가가 250대를 임대해 작년 대비 132%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농번기철을 맞아 농기계 임대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토요일에도 근무인원을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임광섭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토요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운영해 농업인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