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순천시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순천만국가정원 방문객에게 시원한 정원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수국원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밝혔다.
수국원에는 다양한 수국과 함께 칼라, 델피늄, 옥잠화 등 화려하고 시원한 분위기를 가진 꽃 2,000여본을 식재해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이 탁 트이는 청량감을 맛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목수국, 원예용수국 등 100여종 2만본 이상의 수국을 정원 곳곳에 식재해 8월까지 다양한 색깔의 수국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수국원 조성은 순천만국가정원 화훼연출팀이 정원관리사의 도움을 받아 직접 디자인과 조성을 추진해 높은 화훼연출 능력을 보여줬다.
한편, 순천만국가정원은 5월의 여왕 ‘장미꽃’이 만발해 정원 가득 향기를 채우고 있으며 잎사귀를 감춘 채 커다란 꽃봉오리만 내어놓은 알리움, 옛날부터 미용수로 이용한 꽃창포 꽃이 만발해 녹음이 짙어진 정원에 시원함과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