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 빛가람호수공원에 천적이용 친환경 방역활동
미꾸라지 4,000여마리 투입으로 하루살이 등 해충퇴치에 큰 효과 기대
나주시 보건소는 9일 빛가람호수공원 저류지 2개소에 해충의 천적인 미꾸라지 약 4,000마리(46kg)를 방류하는 친환경 방역 시범사업을 펼쳤다.
친환경적인 해충방제 방법 중 하나인 미꾸라지 방류는 여름철 대표적인 해충인 깔따구와 모기 유충을 초기 단계부터 박멸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미꾸라지 1마리가 잡아먹는 모기 유충은 1일 1000마리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미꾸라지는 하천이나 호수 바닥을 파고 들어가는 습성이 있어 산소를 공급하고 수질을 정화하는 습지활성화 기능도 있어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금번 시범사업에서 미꾸라지 생존여부 및 해충 감소 효과를 확인해 추가 방류할 예정이며 미꾸라지 방류로 지카바이러스 매개 모기 감소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