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4월 22일 제46회 지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20일에서 26일까지로 정한 제8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승용차 없이 출근하는 녹색출근길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서천군청 및 서천교육지원청과 관내 학교교직원 등 유관기관 전 직원이 승용차 대신 도보나 자전거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길에 나서 온실가스 줄이기에 앞장섰다.
서천군은 기후변화 주간 동안 녹색출근길 캠페인을 시작으로 23일 아름다운 나눔장터에서 녹색생활실천 홍보 캠페인 전개하고 26일 희망의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행사를 마련하여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운동에 군민들의 동참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구충완 환경보호과장은 “우리 후손들에게 잠시 빌려 쓰는 지구 환경을 깨끗하게 보존하기 위해 온실가스 줄이기는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및 컨설턴트 양성, 탄소포인트제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