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호원행정복지센터(동장 이경재)는 깨끗한 호원동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해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8일, 4월 15일 서부순환로 주변 청소에 이어 4월 18일에는 호원2동에 위치한 회룡천 산책로 바닥청소를 실시하여 깨끗한 호원동 만들기에 전 직원이 동참했다.
이번에 실시한 구간은 경전철 회룡역 교각 밑으로 비둘기 배설물이 쌓여 심각한 미관저해를 일으킬 뿐 아니라 악취로 골머리를 썩고 있던 지역이었지만, 화학약품사용이 불가한 하천 근접지역이라 마땅한 해결책을 찾지 못해 방치되어 있던 곳이다.
이날 주거환경과 전 직원은 힘을 모아 일일이 바닥을 긁고, 물청소를 실시해 깨끗한 산책로 바닥을 되찾았을 뿐 아니라, 교각에 비둘기가 앉지 못하도록 관련부서에 구조물 설치를 요청하여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호원행정복지센터는 쾌적하고 깨끗한 호원동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 호원동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