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철원군 안전총괄과장(김덕조)은 5월 강릉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전 대회 기간중 유도경기가 우리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됨에 따라 4. 18일(월)이용객이 많이 찾을것으로 예상되는 경기장 및 다중이용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안전총괄과에서 총괄하여시설물관리 주체 담당공무원과 철원소방서, 안전관리자문단이 현장 방문해 합동으로 실시하였으며, 건축, 전기, 가스, 소방등의 분야별 안전관리실태와 용도에 따른 운영기준 및 법령 준수여부는 물론, 대회 기간중 예방활동 강화조치, 비상연락체계 수립 등 유사시 대응계획에 대하여 중점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시설물 구조부의 손상·균열·누수 여부,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작동 여부, 안전관리 및 작동 상태, 소화기·화재탐지기·가스차단기·경보기 등 소방·가스경보시설 정상작동 여부, 비상구, 계단 등 비상통로 내 무분별한 판매행위 및 물건적치 상태 등을 확인했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객의 안전 및 편의를 위해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으며 즉시 시정조치 할 수 없는 사항은 대회전에까지 시정을 완료토록 요구하였다.
안전총괄과장은 다중이용시설의 사전점검과 지속 관리로 사고요인을 개선해 철원군민과 방문한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안전점검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