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대한한돈협회 예산군지부(지부장 이강영)가 지난 9일 열린 제12회 예산벚꽃마라톤대회 참가자와 관광객을 위해 돼지고기 1t을 기증 큰 호응을 얻었다.
12일 군에 따르면 예산군지부는 수년째 대회장에 무료로 고기를 공급해 왔으며 기탁된 돼지고기는 수육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어져 참가자와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강영 지부장은 “우리 군에는 한우뿐만 아니라 고품질 돼지고기가 생산되고 있다”며 “전국의 건각 및 방문객들에게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질 좋고 맛좋은 돼지고기를 맛보일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예산군지부는 마라톤대회 뿐만 아니라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 돼지고기를 전달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돼지고기를 비롯해 사랑의 쌀을 기탁하는 등 사랑 나눔 실천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대회를 위해 돼지고기를 기탁해 주신 예산군지부를 비롯해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생해 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