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충남 서천군 동백꽃마을이 주변 다양한 볼거리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하는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뽑혔다.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지자체 및 농촌체험마을협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동백꽃마을은 농·산·어촌의 3박자가 한데 어우러진 마을로 나만의 향초 만들기, 잔디인형 만들기, 단호박 수확 체험과 조개잡기와 함께 갯벌체험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동백꽃마을을 중심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송림백사장~송림스카이워크~희리산자연휴양림을 잇는 트레킹 코스는 해변산책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기기 좋은 코스로 정평이 나있다.
이 코스는 가족단위 여행객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 등이 일상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농촌체험휴양 마을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도 관계자는 “이번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선정을 계기로 봄이 아름다운 동백꽃마을을 즐기려는 많은 여행객들의 방문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 코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체험관광포털 ‘우리나라 좋은마을(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