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인천시 강화군은 지난 24일 제 6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강화터미널과 풍물시장에서 ‘결핵 예방의 날’ 군민 참여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결핵 발병 예방과 결핵전파를 조기에 차단시켜 결핵 없는 건강한 강화를 만들기 위해 보건관계 공무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졌다.
이날 결핵예방 홍보띠를 착용한 관계자가 결핵예방 홍보물품과 전단을 배부하고 결핵예방 기본 수칙 및 일반적인 결핵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홍보했다.
또한 결핵예방을 위해 평소 기침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 또는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기침하는 ‘기침 예절’ 실천 홍보와 2주 이상 기침을 계속하면 반드시 보건소, 병의원을 방문해 검진을 받도록 당부했다.
강화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염성 환자의 신속한 발견과 치료를 위해 취약계층에 대한 이동검진, 결핵환자 접촉자 관리, 결핵 고위험군에 대한 능동적인 환자발견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군민 보건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