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을 높이고, 위상을 높이다... 마포구,‘부동장·부팀장’ 제도 도입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동(洞) 주무팀장과 전 부서(동) 무보직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동장’ 직무호칭과 ‘부팀장’ 대외직명을 부여하는 제도를 도입했다.이번 제도는 동 행정의 실무를 총괄하는 주무팀장의 직무 권한과 지위를 명확히 하고, 보직이 없는 6급 공무원에게 직급에 걸맞은 역할과 책임을 부여함으로써 조직의 책임을 ...
청양군체육회(회장 이석화)와 청양군생활체육회(회장 신만재)가 28일 오후 군청 상황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빠른 시일 내 통합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석화 청양군체육회장, 신만재 청양군생활체육회장, 심우성 청양군의회 의장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체육회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통합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통합체육회의 명칭은 청양군체육회로 하고, 회장은 청양군수를 당연직으로 총회에서 추대하기로 했다. 또한 통합으로 인해 양 체육회의 직원 및 회원단체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화 회장은 “양 체육회가 하나로 통합돼 청양군 체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체육예산이 현재보다 더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만재 회장은 “양 단체의 통합으로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이 더욱 발전되고, 저변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 체육회는 지난 2월과 3월초 정기이사회와 대의원총회에서 통합을 승인했으며, 준비과정을 거쳐 4월 하순경 통합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