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 나주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회원 2천명 돌파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2016번째 회원가입기념 봄맞이 이벤트 실시
2016번째 소비자 회원에게 5만 포인트 전달 행사
지난 3월 17일 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을 찾은 강현진씨는 소비자 회원 가입서를 제출하고 나서 깜짝 놀랐다. 갑자기 팡파레가 나오더니 직원들이 박수를 치며 몰려들었기 때문이다. 나주로컬푸드의 2016번째 소비자 회원이 나오는 순간이었다.
나주로컬푸드직매장은 1월 18일부터 소비자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 첫날 가입자는 112명이었다. 이후 하루 평균 35명씩 꾸준히 가입자가 늘어났는데, 회원 모집 개시 후 약 2달 만에 2016번째 소비자 회원이 나왔다.
빛가람동에 거주하는 주부 강현진씨는 “우연히 매장에 들렀는데 뜻밖의 선물까지 받아 기쁘다”며 “로컬푸드직매장이 생긴 후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감회를 전했다.
한편 2015번째 가입회원으로 아차상을 타게 된 정윤자씨(광주광역시 거주)는 증정품으로 무농약 쌀(5kg)을 받았다.
2016번째 회원 가입과 함께 시작된 로컬푸드 봄맞이 이벤트는 3월 27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다. 이 기간 내내 직매장에 방문한 소비자 회원들은 구매금액의 1%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날마다 표고버섯, 유정란, 딸기, 백미, 배 등 경품이 걸린 추첨행사도 진행된다. 직매장 방문시 홍보 인증샷을 제시하면 무농약 쌀 1kg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증정품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출하농가에서 자발적으로 기증한 것들이다.
한편 로컬푸드직매장은 누적매출 10억 돌파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하루평균 약 600만원인 현재의 매출 추세가 지속된다면 10억 돌파 시기는 대략 5월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